배송사고가 났을 때 누가 책임을 지나요? > 자주 있는 질문

본문 바로가기

사이트 내 전체검색

자주 있는 질문

배송문의 배송사고가 났을 때 누가 책임을 지나요?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유로파 작성일 20-12-16 16:32 조회 1,061회 댓글 0건

본문

배송사고가 발생할 경우 배송사고의 원인을 제공한 자가 책임을 지도록 되어 있습니다.

1. 배송사의 책임

상품 배송 도중 상품이 파손, 분실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

2. 판매자의 책임

 - 상품 배송 전, 이미 상품에 이상이 발생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

 - 포장이 부실하여 배송 중 상품이 파손, 분실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

 - 이용자의 '배송비 요구사항'을 확인하지 않고 배송하여 문제가 발생한 경우

 - 배송사 측에 배송 불가품을 사전에 확인시키지 않고 배송을 의뢰하여 사고가 발생한 경우

3. 구매자의 책임

 - 수취지 불명(이름, 전화, 주소지)으로 잘못 배송되었거나, 수취인 장기부재로 반송된 경우

 - 파손사고 접수 시, 수령 당시의 포장 및 상품의 상태를 보존하지 않아 확인이 어려운 경우

 - 상품 배송 후 피해보상 청구일 이내에 이의 제기가 없었을 경우

 - 상품 배달 후 상품에 이상이 발생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

상품이 파손된 상태로 배달되었을 경우 겉포장 및 내부 상품들을 배달 당시 그대로 보관해 주셔야 배상 처리에 도움이 됩니다.

상품 배송 중 발생하는 사고와 파손에 대해 당사는 관여하지 않으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Copyright © bicloservice.com All rights reserved. Login